경영진단/조직진단, 기본계획수립/타당성 분석, 문화재기본계획, 개발부담컨설팅, 민간위탁관련 연구, 공공요금/각종 요율산정 및 만족도/여론조사 등의지식관련 콘텐츠 제공

ci

학술연구Korea Knowledge Industry Institute

배너 및 기타안내

고객만족센터

We will hear customer’s Sound always.

031-347-8788

031-476-8300

근무시간안내 : 09:00 ~ 18:00

> 학술연구 > 여론조사

여론조사

학술연구란...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신규 사업을 위한 계획수립, 타당성 분석, 경제성 분석 또는 기존 사업의 검토 등 특정의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책 자료를 활용하기 위한 연구로 학문분야의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에 관한 연구 및 이에 준하는 것을 말합니다.

개요

사회구조가 복잡·다양화함에 따라 주요 이슈별 관심사에 대한 여론조사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 정부나, 기업 등은 정치, 경제, 사회 그리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제별 여론조사를 기초로 이를 정책적으로 활용 연구·조사성격에 적합한 표본추출방법과 크기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분야의 여론조사를 실시

만족도 및 여론조사

  • 정부기관 및 산하기관 단체의 각종 행정서비스나 공공시설, 사업의 서비스 등에 대한 만족도 및 여론조사 시행, 조사결과 분석
  • 청소 및 민간위탁분야 시민 만족도 조사
  • 특정 사업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
  • 행정 전반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

주민여론조사

  • 민주주의의 발전과 더불어 정책결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가 대폭 증가되고 있음
  • 지방자치제의 실시 이후 지역의 주요 정책에 대한 주민의사반영은 정책결정의 최우선 과제로 대두됨
  • 지역별 주요현안 및 정책에 대한 주민여론 파악을 통하여 정책결정에 지역 주민의견 반영을 목적으로 함

행정수요조사

  •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의 수혜자 또는 주민의 욕구파악
  • 요구 및 개선사항, 사업 등의 우선순위 파악을 통해 신규사업 편성, 기존의 사업수정, 예산편성 등에 반영
  • 분석적 계층화 과정법(AHP : Analytic Hierarchy Process)등 다양한 방법 활용

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

  • 고객지향적 서비스의 공급의 중용성은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또는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및 기타 공공성이 높은 서비스로까지 확대되고 있음
  • 공공분야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도 갈수록 높아지고,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로, 행정(민원)서비스 공급기관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

마케팅조사

  •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Process
  • 종업원의 만족 → 고품질의 서비스 → 고객만족 → 고객유지와 이익의 증대
  • 핵심관리요소(CSF) 도출 : Customer Satisfaction / Employee Satisfaction
  • Forecasting model 제시 : 시장점유율, 경제상황, 실천전략의 수립

전화친절도 조사

 ̵